커뮤니티

[음산협]보상금 수령단체 재지정을 위한 탄원에 동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관리자

view : 326

안녕하십니까. 한국음반산업협회입니다.

회원(사) 및 음반업계 이해관계자 여러분

 

주지하시는 바와 같이 협회는 2019. 03. 19. 자로 음반제작자의 보상금 수령단체 지정취소 처분을 받았습니다. 이후 보상금 수령단체 지정취소 처분에 대한 가처분 사건에서 승소하여 현재까지 회원 여러분들을 위하여 보상금을 징수 및 분배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음반제작자의 권익과 보상금 징수 및 분배를 위하여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타 보상금 수령단체에 비하여 높은 분배율을 기록하고 있으며, 가장 적은 미분배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협회가 최근 3년간 회장 취임 승인이 반려되어 어려운 현실에 직면하였으나, 2019년 5월 전무이사를 선임하여 현재는 전문경영인 체제로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2019년 말경 보상금 수령단체 취소처분에 대한 본안판결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협회가 그동안 쌓아 올린 보상금 수령단체에 대한 운영 노하우와 수십 년간의 인적·물적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만약 본안소송에서 패소하여 협회의 보상금 수령단체가 취소된다면, 새로운 단체가 보상금 수령단체를 운영하여 협회가 그동안 쌓아 올린 펀더멘탈 정도의 궤도에 오르려면 많은 시간과 시행착오 등이 예상됩니다. 그 기간 동안의 피해는 고스란히 음반제작자의 손해가 됨은 자명한 일입니다.

 

이에, 회원(사)와 음반제작자의 권익을 지키기 위하여 서울행정법원에 탄원서를 취합하여 제출하고자 합니다. 동의하시는 분들께서는 하단의 링크를 확인하시어, 절차를 밟아주시기 바랍니다.

 

※ URL : http://voit.riak.or.kr

 

협회는 음반제작자로 구성되어 있고, 회원의 권익을 지키기 위하여 설립되었습니다. 언제든지 열려있사오니, 많은 회원(사) 및 이해관계자들께서 협회를 위한 고견을 전해주신다면 경청하여 더 나은 단체가 되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목록 확인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