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소개

협회 주요사업 추진경과_2016년 저작권 캠페인 성과 보고서 [2016. 06. 09.]

관리자

view : 963

협회는 2016 6 4 22 드림콘서트의 옥외 프로모션에 참여하여 저작권 캠페인을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저작권 캠페인의 성과보고서를 다음과 같이 보고드립니다.

 

                                             -            -


<2016 드림콘서트 저작권캠페인클린하트성과 보고()>

 

□ 개요
 ○ 2016년 드림콘서트 홍보부스에 참여하여 저작권에 대한 대중인식을 확대하고 합법적인 콘텐츠 시장을 도모하는 저작권캠페인 성과보고를 하고자 함

 

 

□ 주요 내용
 ○ 사업 목적
    - 대외적인 사업 활동을 통하여 한국음악을 사랑하는 일반인들에게 협회의 기능과 역할을 알려 협회 대외 이미지 개선 및 참여와 놀이문화가 어우러진 공연문화를 형성


 ○ 행사 개요
    - 행사명 : ‘2016 드림콘서트’와 함께하는 “Heart Attack 클린하트”
    - 일  시 : 2016년 6월 4일 18시(공연)/ 10:00~16:00(홍보부스 운영)
    - 장  소 :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 & 북측 광장
    - 행사내용 : 2016 드림콘서트 홍보부스 내 “클린하트” 저작권캠페인 홍보 진행
      ※ ‘2016 드림콘서트’와 연계하여 추진

 

 ○ 추진 일정

일 정

내 용

2016.04.18 ~ 04.22.

실행계획 수립

2016.04.25 ~ 05.06.

협찬 및 후원 유치

2016.05.09 ~ 05.31.

실무자 협의 및 홍보제작물 제작

2016.06.04(드림 콘서트 당일)

저작권캠페인 개최

 

 ○ 추진 내용
     - 캠페인 : 콘서트 시작 전 홍보 부스 운영 및 캠페인   
    - 기본 전시부스(안)

ㅇ품목 : 몽골텐트
ㅇ규격 : 가로 5M * 세로 5M
ㅇ안내용 책상 2 의자 10
ㅇ기본전력 : 220V
ㅇ위치 : 경기장 북측광장(홍보부스 위치 미정)
부스위치는 경기장 사정에 의해 일부 변경될 있음


      - 부스  및 인력 배치도


 ○ 이벤트 일정

일시

이벤트명

세부내용

이벤트 상품

1

10:00~15:00

하트어택(Heart Attack)“ 응원의 한마디

합법 콘텐츠 사용을 위한 당부 클린하트 캠페인 응원글 작성

보틀(물통), 에코백

2

15:00~16:00

행운의 쪽지 당첨 이벤트

행운의 쪽지에 당첨되어 푸짐한 상품을 받자!

인형, 화장품, 캠페인 부채

3

상시

타투이벤트

좋아하는 가수의 이름이 새겨진 타투를 원하는 부위에 새기자!

타투

 

 

□ 사업성과 및 기대효과
 ○ 다양한 이벤트
    - 무거운 주제를 쉬운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게 구성하여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저작권 인식개선
    - 다양한 이벤트(소셜 이벤트 및 놀이 참여이벤트 등)을 통해 적극적인 참여 유도
 ○ 4만 명이 참여하는 드림콘서트
    - 매년 약 5,000 명 이상 저작권캠페인 참여
 ○ 글로벌 캠페인
    - 다국적 관람객들의 저작권보호 캠페인 참여를 통한 글로벌캠페인 진행
 ○ 음악 산업 리더로서의 도약
    - 저작권 산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통하여 음악 산업 발전을 위한 대외협력 활동 강화 및 음악 산업 리더로서의 역할 수행

 

□ 향후 계획[2017년~2020년]

드림콘서트와 함께하는 저작권캠페인을 통해 대표성 확대 건강한 저작권 생태계 구축

 

 ○ 참여단체 확대와 협력을 통한 참여형·소통형 공동 캠페인
    - 저명성 있는 드림콘서트의 지속적인 옥외 프로모션 진행
    - 분야별 참여단체 확대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의 합법콘텐츠 이용 활성화 홍보
      ※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유관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저작권캠페인 홍보
      ※ 음악 외 영화, 만화, 드라마, 게임 등 
    - 캠페인을 통한 저작권자와 음악시장 보호를 통하여 음악 산업계의 현황과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알리는 창구 역할 담당
    - 한국음악산업 전반에 대한 협회의 영향력 확대를 통한 음악 산업계의 리더로의 도약
    - 참여형, 소통형 캠페인을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진행  - 끝 -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목록 확인

Scroll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