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회 주요사업 추진경과_2016년 저작권 캠페인 성과 보고서 [2016. 06. 09.]
관리자
view : 963
본 협회는 2016년 6월 4일 제22회 드림콘서트의 옥외 프로모션에 참여하여 저작권 캠페인을 성황리에 개최하였습니다.
저작권 캠페인의 성과보고서를 다음과 같이 보고드립니다.
- 다 음 -
<2016년 드림콘서트 저작권캠페인‘클린하트’성과 보고(안)>
□ 개요
○ 2016년 드림콘서트 홍보부스에 참여하여 저작권에 대한 대중인식을 확대하고 합법적인 콘텐츠 시장을 도모하는 저작권캠페인 성과보고를 하고자 함
□ 주요 내용
○ 사업 목적
- 대외적인 사업 활동을 통하여 한국음악을 사랑하는 일반인들에게 협회의 기능과 역할을 알려 협회 대외 이미지 개선 및 참여와 놀이문화가 어우러진 공연문화를 형성
○ 행사 개요
- 행사명 : ‘2016 드림콘서트’와 함께하는 “Heart Attack 클린하트”
- 일 시 : 2016년 6월 4일 18시(공연)/ 10:00~16:00(홍보부스 운영)
- 장 소 : 서울 상암동 월드컵 경기장 & 북측 광장
- 행사내용 : 2016 드림콘서트 홍보부스 내 “클린하트” 저작권캠페인 홍보 진행
※ ‘2016 드림콘서트’와 연계하여 추진
○ 추진 일정
일 정 |
내 용 |
2016.04.18 ~ 04.22. |
실행계획 수립 |
2016.04.25 ~ 05.06. |
협찬 및 후원 유치 |
2016.05.09 ~ 05.31. |
실무자 협의 및 홍보제작물 제작 |
2016.06.04(드림 콘서트 당일) |
저작권캠페인 개최 |
○ 추진 내용
- 캠페인 : 콘서트 시작 전 홍보 부스 운영 및 캠페인
- 기본 전시부스(안)
ㅇ품목 : 몽골텐트 |
- 부스 및 인력 배치도
○ 이벤트 일정
일시 |
이벤트명 |
세부내용 |
이벤트 상품 |
|
1부 |
10:00~15:00 |
“하트어택(Heart Attack)“ 응원의 한마디 |
합법 콘텐츠 사용을 위한 당부 및 클린하트 캠페인 응원글 작성 |
보틀(물통), 에코백 |
2부 |
15:00~16:00 |
행운의 쪽지 당첨 이벤트 |
행운의 쪽지에 당첨되어 푸짐한 상품을 받자! |
인형, 화장품, 캠페인 부채 |
3부 |
상시 |
타투이벤트 |
좋아하는 가수의 이름이 새겨진 타투를 원하는 부위에 새기자! |
타투 |
□ 사업성과 및 기대효과
○ 다양한 이벤트
- 무거운 주제를 쉬운 방법으로 접근할 수 있게 구성하여 청소년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저작권 인식개선
- 다양한 이벤트(소셜 이벤트 및 놀이 참여이벤트 등)을 통해 적극적인 참여 유도
○ 4만 명이 참여하는 드림콘서트
- 매년 약 5,000 명 이상 저작권캠페인 참여
○ 글로벌 캠페인
- 다국적 관람객들의 저작권보호 캠페인 참여를 통한 글로벌캠페인 진행
○ 음악 산업 리더로서의 도약
- 저작권 산업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통하여 음악 산업 발전을 위한 대외협력 활동 강화 및 음악 산업 리더로서의 역할 수행
□ 향후 계획[2017년~2020년]
드림콘서트와 함께하는 저작권캠페인을 통해 대표성 확대 및 건강한 저작권 생태계 구축 |
○ 참여단체 확대와 협력을 통한 참여형·소통형 공동 캠페인
- 저명성 있는 드림콘서트의 지속적인 옥외 프로모션 진행
- 분야별 참여단체 확대를 통한 다양한 콘텐츠의 합법콘텐츠 이용 활성화 홍보
※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한 유관단체와의 협업을 통한 저작권캠페인 홍보
※ 음악 외 영화, 만화, 드라마, 게임 등
- 캠페인을 통한 저작권자와 음악시장 보호를 통하여 음악 산업계의 현황과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알리는 창구 역할 담당
- 한국음악산업 전반에 대한 협회의 영향력 확대를 통한 음악 산업계의 리더로의 도약
- 참여형, 소통형 캠페인을 통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캠페인 진행 - 끝 -